top of page

PRISM® 프랙티셔너

행복 인사이트   |   Happiness Insight

발견하고 적응하여 누리자   |   Discover Adapt Thrive

전 제 필 박사   
공인 PRISM 프랙티셔너

인재 개발 및 평가에서 풍부한 연구와 경험을 통해 인사이트를 가진 전제필 박사는 The Center for Applied Neuroscience 및 PRISM Brain Mapping UK LLP의 Certified PRISM Practitioner 자격증을 국내 최초로 취득하였습니다.

한국 MBTI 연구소에서 일반강사 양성과정 적용 프로그램 G 'MBTI와 역량개발'을 개발하여 2016년까지 강의한 바 있습니다.

​전제필 박사는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

"타고난 성격과 기질은 사람을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할 수 없는 타고난 '성격'은 '성과향상', '역량개발', '인재개발' 등과 무관하며, 자신의 열정과 노력으로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잠재력을 깨우고 미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데 '성격'에 대한 이해는 실제로 도움을 주진 못합니다. 

타고난 성격과 기질, 혈액형, 점성술에 자신의 미래를 맡길 것인가요? 그러기에는 그 동안 자신이 쏟아 부은 열정과 노력 그리고 시간이 아쉽지 않을까요? 

성격과 기질, 점성술과 사주는 과거 지향적인 개념입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진정한 행복을 누리기 위해  무한히 개발 가능한 브레인, 행동 변화에 눈을 뜨기 바랍니다".

​이 명 애
공인 PRISM 프랙티셔너 

바이오 통계 데이터 과학자이자 통합 치의학 전문의 이명애 원장은 The Center for Applied Neuroscience 및 PRISM Brain Mapping UK LLP의 Certified PRISM Practitioner 자격증을 2019년에 취득하였습니다.

 

MBTI, 버크만, DISC, 에니어그램 등 심리학 기반 성격 검사 데이터 셋을 분석해도 인류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는 얻을 수 없습니다.

   

​이명애 원장은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

"관찰 및 측정 가능한 과거-현재 데이터 셋이 존재한다면 어쩌면 인간의 미래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그날이 올지 모릅니다.

성격-기질과 같이 타고난 선천적 특성은 교육이나 학습 등으로 변화하지 않습니다.

 

인간이 환경과 상황에 따라 변화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성격 검사를 하고 최적화된 교육 및 학습 환경, 효과적인 전략과 방법 등을 ​얘기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면 인간은 환경과 상황에 따라 끊임없이 적응하고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뇌​영상(fMRI, PET 등) 데이터를 시각화한 PRISM 뇌지도, 신경가소성 기반 행동 검사 데이터셋을 접했을 때 전율이 일어났습니다.

 

PRISM 행동 데이터셋으로 과거-현재-미래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전 희 준
공인 PRISM 프랙티셔너

통계 데이터 과학자인 전희준 대표는The Center for Applied Neuroscience 및 PRISM Brain Mapping UK LLP의 Certified PRISM Practitioner 자격증을 2019년 탁월한 성적으로 취득하였습니다. 

뉴로이미징•베이지안•공간 통계 등 최신 통계 데이터 과학을 적용하여 신경가소성 변화 및 혈류 변화 예측, 질병 치료 및 약물 투여 효과 검증, 뇌와 행동 변화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전희준 대표는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

 

"신경가소성은 성장과 재조직을 통해 뇌가 스스로 신경 회로를 바꾸는 능력입니다.

알츠하이머, 뇌졸중 등 뇌심혈관질환을 비롯하여 우울증, 흡연, 알코올 및 약물 중독 등과 관련한 정신질환 등을 치료하는 새로운 방법이 신경가소성 연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막대한 비용과 시간이 드는 fMRI 등을 이용하지 않고 거의 동일한(92%이상) 데이터셋을 얻을 수 있는 PRISM 행동검사 데이터셋은 놀라움 그 자체입니다.

국내의 PRISM 행동검사 데이터셋과 동일한 대상의 뇌영상 측정 데이터셋이 확보된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편하게 일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검사 도구를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PRISM 행동검사로 진정한 행복 인사이트를 얻기 바랍니다".

   

Background

PRISM® 행동검사로 행복 인사이트를 얻자!

bottom of page